오늘 블로그에서는 강남에 올해 첫 분양 아파트, 강북 아파트 가격에 특별 공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04년 올해 서울 강남 3구(강남·서초·송파) 내 첫 분양이 진행되는 아파트 단지 '힐스테이트 e 편한 세상 문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분양가가 강북 아파트 가격으로 특별 공급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단지로 인근 시세보다 낮은 분양가를 형성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강남에 살고 싶으신 분께서는 아래 박스를 확인하시어 대체 특별 공급 가격이 얼마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마감이 있기 때문에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강남에 올해 첫 분양 아파트/ 강북 아파트 가격에 특별 공급 바로가기
힐스테이트 e편한세상 문정은 최근 입주자 모집 공고를 내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이 단지는 올해 강남 3구에서 처음으로 분양하는 단지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14개 동 총 1265 가구 규모로 지어집니다.
강남에 올해 첫 분양 아파트 강북 아파트 가격에 특별 공급 확인하기
규제지역으로 인한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받는 이 단지의 분양가는 3.3㎡당 3582만 원입니다. 같은 강남이라 하더라도 위치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많은데요 3.3㎡당 3582만원이라면 정말 강북 수준입니다.
이는 최근 분양된 서울 동대문구 '이문아이파크자이'의 평균 분양가 3550만 원과 비슷합니다. 강북 분양가 수준인 셈입니다.
인근에 있는 '송파시그니처롯데캐슬' 은 3.3㎡당 4508만 원, 'e 편한 세상송파파크센트럴'은 3.3㎡당 4169만 원인 것을 감안하면 약 3억 원가량의 시세 차익이 기대됩니다.
한 공인중개사에 따르면 "인근 아파트 시세와 비교해도 분양가가 저렴해 직접 단지를 보러오는 사람들이 많다"며 "단점이 있어도 입지 때문에 높은 경쟁률이 나올 것이 확실하다"라고 말했습니다.
주요 단점으로는 단지 뒤에 조성된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인한 교통 소음이 예상되는데 소음차단 벽을 높이 설치할 예정이라고 하니 큰 걱정은 안 될 것이라 사료됩니다.
반면 단지 주위에 조성된 다수의 공원 및 산책로 보도 10여분 거리에 있는 지하철3노선이 있고 단지 1㎞ 내 건립된 초·중·고교와 인근에 즐비한 대형 쇼핑몰·영화관 등 편의시설이 있어 큰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3일 특별 공급을 시작으로 14일 1순위 해당 지역, 15일 1순위 기타 지역 접수가 진행이 되고 있으니 빨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발표는 아래 박스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강남에 올해 첫 분양 아파트 강북 아파트 가격에 특별 공급 확인하기
함께 보면 좋은 글 그리고 유익한 정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