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의 신작 세단 모델 K4에 대한 출시일과 가격에 대한 예상 공개
기아자동차의 K4는 올해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K5나 스팅어를 연상케하는 실루엣을 가지고 있으며, 쿼터글래스와 윈도우라인 몰딩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좌우가 연결된 커넥티드 테일램프가 있으며, 안쪽 그래픽은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기아 K4의 출시를 기대해 보세요! 🚗
K4는 하이브리드 버전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 차량은 K5나 스팅어를 연상케하는 실루엣을 가지고 있으며, 쿼터글래스와 윈도우라인 몰딩 등 디테일한 요소들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후면부에는 좌우가 연결된 커넥티드 테일램프가 있으며, 안쪽 그래픽은 미래지향적인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K4는 현대 아반떼를 경쟁할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제공하는 기대작입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며, 내부는 현대 아반떼와 유사하게 고급스러움을 지녔습니다.
엔진은 1.6L 가솔린, LPI, 그리고 하이브리드 등의 옵션을 제공하며, 가격은 현대 아반떼와 유사한 수준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출시는 2024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국내 판매 여부는 아직 미정입니다.
1. 기아차의 K4 출시 예정, 대항할 모델은?
기아차의 K4 모델이 현대 아반떼와 경쟁하기 위해 출시 예정이래요.
이전 모델인 K3의 판매량 부진으로 인해 관련 소식이 없었고 사라졌으나, 최근 K4 모델의 예상되는 디자인과 가격이 유출되었대요.
현재 국내 출시 여부는 불분명하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에요.
2. 기아차 K4의 디자인은 어떤 특징과 강점이 있나요?
기아차 K4는 제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여 전장 4710mm의 아반떼 CN 7과 같은 덩치와 상품성을 갖추고 있어요.
이 차량은 푸조 48와 비슷한 쿠페형 크로스오버 디자인을 가지며, 새로운 긴 헤드램프와 다발의 광원이 차별화된 외관을 자랑해요.
측면은 스팅어와 비슷한 패스트백 루프라인과 긴 리어 오버행, 독특한 A 필러와 삼각형 C 필러로 연출되어 인상적이며, 길게 발라진 크롬 라인은 그랜저 아이지와 유사해요.
뒷문에는 크게 커진 쿼터 글라스와 쿼터 글라스 쪽에 배치된 뒷문 손잡이가 독특하며, 블랙 하이그로인 마감은 더욱 고급스러운 느낌을 줘요.
또한, 검은 클래딩이 차체를 감싸고 있는 것은 세단이지만 크로스오버 차량의 느낌을 강조해 주고 있어요.
3. 인터넷과 정수기 유지하면서 차량의 변화란?
인터넷과 정수기를 유지하면서도 손해를 보지 않을 수 있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계속 가입하고 있어요.
텐스포크 휠은 각진 맛이 마음에 들어하며, 후면부는 역동적인 오버행으로 큰 트렁크가 예상되죠.
실내는 12.3인치 커버드 디스플레이와 새로운 스티어링 휠이 인상적이에요.
기아 엠블럼이 우측에 작게 쏠려있는 커버의 디자인은 독특하며, 로터리식 기어노브가 적용될 수 있다는 추측도 있어요.
아반떼와 공유하는 1.6L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 LPI 및 1.6L 4기통 하이브리드 엔진이 예상되며, 도넛형 탱크가 기대돼요.
4. 포르테 LPI 모델 부활 예상
포르테 LPI 모델이 포르테 LPI 단종 이후 12년 만에 부활할 예정이에요.
2024년 상반기에 공개되고, 글로벌 판매를 시작하는 것으로 예상되며, 현행 아반떼와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돼요.
하지만 국내 양산 계획표에 포함되지 않아 많은 소비자들이 의아해하고 있어요.
이로 인해 K4는 전량 해외 생산 모델로 북미와 유럽 시장에 주력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돼요.
소비자들은 K4보다 비싼 전기차 EV 4의 성공 여부에 대해 논의하고 있어요.
기아의 신작 세단 모델 K4에 대한 출시일과 가격에 대한
예상 공개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고자 합니다.
현대 아반떼를 침몰시킬 기아의 야심작 K4 출시일과 가격이 공개되고 있습니다. 이슈가 되고 있는 국내 출시 여부는 어떻게 될지, 가격부터 디자인까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2018년 2세대가 등장했던 K3는 좋지 못한 판매량 때문인지 아반떼 CN 7과 경쟁할 풀체인지 모델 소식 자체가 없었습니다. 결국 자연스레 단종설이 돌았지만 최근 그 후속작인 K4 코드명 'CL4'가 국내외에서 포착됐고 예상도와 가격 등이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특징은 디자인입니다. 신형 K4 드디어 아반떼 CN 7과 같은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는데요, 전장 4710mm이 있습니다. 기아 K7이 'K' 이로 이름을 바꾸며 한층 강화된 덩치와 상품성을 가져온 것처럼 말이죠.
외장망을 보면 푸조 48과 흡사한 쿠페형 크로스오버의 향이 나는데요. 형제 차들처럼 새로로 긴 헤드램프의 탑재를 알 수 있습니다. EV 9처럼 다발의 광원이 확인돼, 사이버틱하며 기억자로 꺾이는은 역시 최신의 기아차 답죠. 측면부터 정말 인상적입니다.
전륜 동차의 비유를 가졌지만 기아 스팅어가 생각나는 패스트백 루프라인과 긴 리어 오버행을 선보이는데요. A 필러의 뿌리 부분을 검게 칠해, A 필러가 허공에 뜬 것처럼 연출한 것도 재미있고, 수직으로 세워진 삼각형 C 필러도 독특한 느낌입니다. 루프와 필러가 꼭짓점을 통해 연결되는 스타일은 2세대 K5에서도 만나봤던 기아 특유의 스타일이죠. 벨트라인 하단에는 길게 발라진 크롬 라인이 눈에 띄는데요.
이 크롬 라인이 뽑혀 나와 사이드 미러를 붙잡고 있는 건 그랜저 아이지와 아주 비슷하죠. 뒷문에 쿼터 글라스가 K3 때보다 커졌습니다. 차가 훨씬 길어 보이고, 뒷문 손잡이가 쿼터 글라스 쪽에 붙은 것도 재미있습니다. 아반떼의 경우 'N'이나 'N 라인'이 아닌 일반 형이라면, 필러들과 측면부에 저렴한 무광 플라스틱이 많이 쓰여 아쉬웠는데, K4는 모조리 블랙 하이그로인 것도 인상적입니다. 양산형도 이렇게 된다면 급이 한층 더 높아 보이죠. 휠하우스 주위의 검은 클래딩의 이분제까지 세단임에도 크로스오버의 느낌을 내는 것도 재미있으며, 전기차 EV3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두 번째는 실내입니다. 유출된 이미지에서 두 개의 12.3인치 화면으로 이루어진 커버드 디스플레이가 ccnc 시스템을 탑재하며 완전히 새로운 스티어링 휠 역시 인상적입니다.
상하단이 잘린 투톤 림이 첨단의 맛을 내며, 팔각 형태의 커버의 경우 기아 엠블럼이 우측에 작게 쏠렸다는 것도 독특합니다. 현대가 점박이네 개로 간결한 느낌을 주니, 기아도 질 수 없다는 분위기일까요? 뒤쪽으로 상당히 당겨진 컵홀더의 위치를 보아, 로터리식 기어노브가 그대로 적용된다는 추측도 있죠. 이 밖에 국산 준중형 세단으로 최초로 파노라마 선루프의 존재 역시 확인됐습니다.
세 번째는 1.6L 4기통 가솔린 자연흡기와 LPI, 그리고 1.6L 4기통 하이브리드 엔진 등, 현행 아반떼와 공유하는 부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며, LPI가 국내 도입된다면 도넛형 탱크를 탑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죠.
포르테 LPI 단종 이후 12년 만에 준중형 세단 LPI 부활이 하겠네요. 마지막은 출시일과 가격입니다.
2024년 상반기에 공개되고, 현행 아반떼와 비슷한 가격에 글로벌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런데 정작 2024, 2025년 국내 양산 계획표에 K4가 빠져 많은 소비자가 의아함을 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K4는 전량 해외 생산의 북미와 유럽 시장 주력 모델이 된다는 것인데요. 저희 남차 카페 댓글을 보면, 전기차의 성장세가 꺾인 지금 EV 3와 EV 4가 흥행할지 잘 모르겠다. 전기차인 EV 4가 K4보다 훨씬 비쌀 텐데, K4 국내 판매를 안 하는 게 맞냐는 반응이 대다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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